[육아휴직종료 D-134]
3월의 둘째날..
아이들은 새 학기 등교를 시작하고, 징검다리 연휴를 끝낸 사람들은 저마다의 일터로 출근을 하는 분주한 아침.
저는 아침에 일어나 대충 세수를 하고 집 주변 공원으로 산책을 나갑니다. 누가 봐도 딱 백수 아저씨의 모습입니다.
하남미사 근린공원 '미사강변마루' 전망대 |
육아휴직도 이제 만 두 달이 되었습니다. 시간이 정말 빠르게 지나가네요. 산책을 하며 그동안 어떻게 지냈고 뭘 했는지 곰곰이 생각을 해봅니다. 처음 계획과 달리 중간에 흐지부지 된 일도 있고, 생각지도 못했던 잡일과 게으름으로 인해 자꾸만 계획이 뒤로 미뤄지는 일들도 있네요. 남은 4개월을 더 이상 이렇게 보낼 수 없다는 위기감이 듭니다.
미사강변마루 구리시 방면 |
코로나 확진자가 20만 명을 넘어가는 요즘 시기에 위험부담은 있지만, 이번 주부터 매주 토요일에 기술사 학원을 다니기로 했습니다. 물론 인터넷 강의도 있지만 온라인 강의 특성상 집중도 잘 안되고, 어영부영 시간관리가 잘 안 될 것 같아서 오프라인 학원을 다니기로 결심을 했죠. 스스로에게 '매주 토요일마다 학원에 가서 공부를 해야 한다'는 사명감(?)을 심어주면 일상생활 속에서도 뭔가 긴장을 유지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6월 중순쯤 강의가 끝나는데 7월 초에 있을 기술사 시험을 일단 보고 2주 쉬었다가 복직을 하면 어느 정도 유의미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뭐 시험 결과는 기대 안 해요. 경험 삼아 보는 거죠. ㅎㅎ 기사 자격증 시험처럼 단기간에 끝낼 만한 시험은 아니니까요. :)
화공안전기술사 학원 등록 |
아이들과는 일요일과 평일 오후, 저녁때 놀아주고, 아이들이 없는 오전과 이른 새벽 시간대, 자투리 시간 등 틈틈이 공부를 하면 적어도 하루에 5~6시간 정도는 기술사 공부에 집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휴직을 안 하고 직장을 계속 다니고 있었다면 시간 부족으로 많이 힘들었을 테지만 어찌 보면 지금이 '기회'인 셈이지요. 그렇게 되면 이곳 블로그에 자격증 관련 포스팅을 올리는 주기도 좀 뜸해지지 않을까 예상을 해 봅니다.
미사강변마루 강동대교 방면 |
하지만, 계획은 어디까지나 계획일 뿐.. 무엇보다도 스스로의 의지가 가장 중요하겠죠. 예전에 다른 공부를 할 때도 느꼈지만 오직 '공부'에만 매달린 삶은 정말 무미건조하고 견디기가 힘듭니다. 가족들과 함께 여행도 다니고, 적당한 운동과 취미생활 등 수험기간 중 잠시 숨 쉴 수 있는 '작은 창문' 하나 정도는 뚫어놔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혹 누구는 '기술사 공부한다는 놈이 배부른 소리나 하고 있네..' 라며 혀를 찰지도 모르겠습니다만.. ㅎㅎ
미사강변마루 일출 |
인생은 아무도 모르는 거죠. 2년, 3년,, 시간만 질질 끌다가, 끝내 포기를 할지 어떨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지금부터 수년 뒤의 일을 생각하고 싶지도 않고요. 주어진 현실에서 '지금 이 시간'에 충실할 뿐입니다.
미사강변마루 북측공원 전경 |
단, 가까운 미래에 마음에 걸리는 일 한 가지가 있다면, 복직 후 가을에 있을 PSM 이행상태평가 수검이 되겠습니다. 회사의 친한 동료를 통해 듣자니, 제가 다시 복직할 날만 기다리고 있다는 소문이 들립니다. 7월에 복직해서 잘해야 준비기간 2~3개월인데 아주 가관입니다. 저는 솔직히 'M-'나 '재검' 폭탄이 회사에 한 번 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다 같이 자폭하는 거죠. 관리감독자나 직원들이나 다들 '안전' 알기를 얼마나 우습게 아는지.. ㅉㅉ
미사강변마루 서울-양양고속도로 방면 |
아.. 순간 안 좋은 감정이 치솟네요. 마음의 안정을 위해 회사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던 말던 당분간 잊고 살아야겠습니다. 일단 남은 휴직기간 동안 코로나 조심하면서 학원 잘 다니며 기술사 공부도 열심히 하고, 틈틈이 블로그에 글도 쓰고, 쉴 때는 푹 쉬고, 가정생활도 충실해야겠습니다. :)
※ 본 콘텐츠는 2022년 티스토리 '꿈:틀, 날갯짓'(ikevin.tistory.com) 블로그에 게시되었던 포스트를 이곳으로 이전하면서 새롭게 재구성하여 쓴 글입니다.
최초 게시일 : 2022년 3월 3일
⚠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꿈:틀, 나르샤」에 있습니다.
아이디어 도용, 무단복제와 인용을 금합니다.
Tags: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