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티슈 거치대 만들기






얼마 전 아내의 지인 집을 같이 방문했다가 주방 한쪽 벽에 붙은 각티슈 거치대를 보게 되었어요.

'와~ 저런 것도 있구나'....😍

벽에 붙여놓으니 사용하기도 편하고 깔끔해 보이기까지 하네요.
그 후 집에와서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니 최저가 4700원에 팔고 있더군요. 


저희 집은 각티슈를 거치대 없이 그냥 식탁 한쪽에 놓는데요, 자리도 많이 차지할 뿐만 아니라 고정이 안 되어있어 한 손으로 휴지를 뽑을 때마다 좀 불편했습니다.

똑같이는 아니여도 비슷한 방식으로 각티슈를 벽에 붙였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궁리를 하다가 집 안 창고를 뒤져보니 얇은 철판 하나가 나오네요.

두께 약 2mm 정도의 얇은 철판인테 간단히 손으로 구부릴 정도는 됩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각티슈의 사이즈를 대략 알아보니 길이는 다르지만, 폭과 높이가 대충 12cm 안에는 대부분 들어오는 것 같더군요. 
그래서 가로x세로 12cm를 기준으로 철판을 접었습니다.

각티슈 사이즈에 맞게 종이 접듯이 몇 번을 접은 후, 예전에 집에서 쓰고 남은 시트지를 붙여 간단히 만들어 봤어요.

다행히 철판 사이즈가 어느 정도 맞아서 재단까지 할 필요는 없었는데, 가로폭이 조금만 더 짧았으면 좋을 뻔 했습니다.




남는 시트지를 재활용 했더니 색상이나 무늬가 좀 칙칙해 보입니다.

나중에 좀 화사한 패턴의 시트지나 패브릭 원단을 사용해서 덧붙이거나 덧씌우면 좀 나을 것 같아요.

벽에는 3M 양면테이프로 네 모서리쪽하고 가운데만 붙였는데, 나중에 떼어낼 때 아무래도 벽지까지 같이 찢어질 것만 같네요.
어차피 몇 달 후 이사 갈 예정인데, 보기 싫으면 이사오는 사람이 도배를 새로 하던지 말던지 알아서 하겠죠.. ㅎㅎ

어쨌든, 일단 임시로 쓰는 데까지 잘 쓰면 되겠습니다. :-)






※ 본 콘텐츠는 2013년 티스토리 '꿈:틀, 날갯짓'(ikevin.tistory.com) 블로그에 게시되었던 포스트를 이곳으로 이전하면서 새롭게 재구성하여 쓴 글입니다.

최초 게시일 : 2013년 3월 10일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꿈:틀, 나르샤」에 있습니다. 
아이디어 도용, 무단복제인용합니다.



다음 이전

문의하기 양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