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늑대의 법칙





1. 처세의 법칙 [處世]


​나는 두려움이 무엇인지, 부끄러움이 무엇인지 모른다.

나느 휘황한 달빛으로 충만한 광야를 내달리 뿐이다.

나는, 나를 사랑하는 자의 모든 것을 환히 알고 있으면서도

마음속에 감추어 둔 채 발설하지 않고,

나를 업신여기는 자와는 공존할 수 없는지라 절대 용서할 수 없으며

나를 해치려는 자와는 양립할 수 없는지라 절대 타협하지 않는다.

늑대의 세계에서 사사로운 인정을 베푸는 일은 없다.


2. 수신의 법칙 [修身]


운명적으로 고독을 타고난 나는

적막한 광야의 차가운 달빛 아래서 인내를 배웠다.

광야의 한 모퉁이에 둥지를 틀고,

기운찬 정신과 굳센 기세를 갈고 닦으며 숨죽여 때를 기다린다.

죽음과 같은 정적과 어둠이 감도는 최후의 일각에

불 같은 격정과 재능을 화산처럼 폭발시켜서,

용맹한 일격을 내지른다.


3. 경쟁의 법칙 [競爭]


연약한 자를 속이고 강한 자를 두려워하는 것은 하늘이 내린 본성이고,

연약한 자가 강한 자의 먹이가 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순리다.

나는 놀라운 예지력으로 진격해야 할 때, 퇴각해야 할 때도 알고 있다.

솔직한 것을 두려워하지 않으면서도 더욱 교묘하게 위장할 수 있고,

홀로 싸울 수도 있을 뿐 아니라 무리와 떼지어 공방할 수도 있는 나는

숲 속과 황야의 규칙을 꿰뚫고 있기 때문에,

영원토록 패하지 않는 자리에 서 있다.


4. 승진의 법칙 [昇進]

내가 평생 높은 곳을 향하여 올라가는 것은,

헛된 명성이나 영예를 얻기 위해서가 아니라

그것에는 동료들과의 싸움이 없고,

용렬한 천적의 침해도 적기 때문이다.

드높은 열정으로 기꺼이 치욕을 참아가며 정상에 올라,

드높은 하늘과 드넓은 광야를 대하게 되었을 때,

그 누가 나의 음험한 미소를 볼 수 있겠는가?



5. 경영의 법칙 [經營]

인간들은 "군자는 재물을 좋아하지만 얻는 데는 도리가 있다"고 말하지만,

나는 "늑대는 고기를 좋아하지만 절대 공짜로 얻지 않는다"고 말한다.

목표물을 포착하고 기회를 잡아서 과감하게 공격하고

누구도 쉽게 믿지 않고 함부로 행동하지 않는 것,

이것이 나의 성공 비결이다.



6. 임기응변의 법칙 [應辯]

누가 진정한 숲 속의 승자인가?

사자인가? 너무 흉폭하여 인심을 얻지 못한다.

호랑이인가? 너무 인자하고 의로워서 사기를 감당해내지 못한다.

코끼리인가? 너무 성실하여 인간들에게 부림만 당할 뿐이다.

나만이 그들의 결함을 극복하고,

칼날처럼 예리한 눈빛을 번득이며 용맹하게 전진해간다.

그래서 내가 강호의 실질적인 패주라는 것은 결코 떠도는 헛소문이 아니다.



7. 성공의 법칙 [成功]

타오르는 영웅심이 없으면 큰 일을 해낼 수 없다.

모험을 감당하지 못하면 큰 일을 해낼 수 없다.

의지가 바위처럼 단단하지 못하면 큰 일을 해낼 수 없다.

교활하고 간사하지 않으면 결코 큰 일을 해낼 수 없다.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면,

세상에 못할 일이란 없다.





본 콘텐츠의 아이디어 도용, 무단복제인용합니다.



다음 이전

문의하기 양식